본문 바로가기
건강 의료

이소티논 1년 복용 후기/여드름피부 피지조절제

by 수달07 2021. 10. 15.

일단 여드름 피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특히나 피부가 잠깐 안 좋아진 분들 말고 원래부터 지성, 기름 많이 올라오고 여드름 많이 나시는 분들은 무조건 약을 복용하라고 추천하고 싶다. 피부과 가서 괜히 100만원 관리받지 말고.! 피부과는 진짜 잠깐 뿐이다 나도 3번 정도 관리받았나... 한번 코스로 관리받을 때 몇 달 받는데 그땐 피부 정말 좋아지긴 한다. 약도 같이 주니 때문이다. 근데 1달 뒤에 어차피 다시 난다. 그걸 난 3번을 반복했다. 무조건 약 먹는 걸 추천한다.

 

 

 

한 달 복용 후기

 

 

내 한 달 후기를 보면 알겠지만 한 달 정도는 먹어야 효과가 나타나는 거 같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그랬다. 2,3주 돼도 전혀 효과가 안 나더니 한 달 차에는 눈에 보일만큼 피부가 많이 좋아졌다. 그리고 피지 조절제 먹고 부작용이 온 후기들도 많이 봤는데 난 부작용은 안 왔던 거 같다. 근데 나도 먹기 전에 후기를 정말 많이 찾아보았는데 보니까 부작용 왔던 사람들은 대부분 하루에 약을 2~3개씩 먹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거 같다. (아마..!?)

 

난 하루에 한알씩만! 무조건 한알씩만 먹었고 (부작용 안 오게 하려고) 꾸준히 시간 맞춰 복용하니 큰 부작용 없이 피부가 많이 개선됐다. 그리고 시간도 처음엔 꼭 맞춰서 먹어야 한다. 저녁 8시면 딱 8시에 알람 맞춰 나서 먹는 것이 좋다.

약 부작용은?

 

 

건조해지는 건 초반에만 잠깐 그러고 괜찮았다. 입술이랑 피부가 잠깐 건조해지는 정도? 내가 워낙 지성피부라서 건조함이 없는 걸 수도 있다. 건성피부인데 여드름 나는 분들은 피지 조절제 약 조심히 먹어야 할 것이다. 부작용이 좀 심하게 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피지 조절제 부작용 하면 머리 빠짐, 건조함, 입술 마름 등등 많은데 나는 부작용이 거의 없던 거 같다. 이건 사람마다 너무 케이스가 달라서 확실한 답을 주지는 못하겠다. 일단 하루에 한알씩 천천히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욕심내지 말고 괜히 부작용이 더 심하게 올 수 있기 때문이다.

 

먹고 나아지면 복용 중단하기

 

 

이소티논을 먹고 많이 나아지고 상태가 유지되면 복용을 잠시 멈추었다. 근데 멈추면 또 한 달 이내로 다시 슬금슬금 올라와서 그때 또다시 복용했다. 이렇게 먹고 잠깐 쉬 고를 반복하는 게 더 좋은 거 같다. 그리고 나는 피부가 좀 많이 좋아졌다 싶으면 하루에 한 알 먹던걸 3일에 한알, 일주일에 한알 이렇게 기간을 점점 늘려갔다. 아무래도 이 약은 오랜 시간 많이 먹으면 안 좋을 거 같아서... 피부가 거의 깨끗하다 싶으면 일주일에 한 알씩 먹고 상태 보다가 잠깐 중단하고 이런 식으로 기간을 늘려주는 게 좋다.

약 복용 전 사진
약 복용 전 사진

 

복용하기 전 피부 상태이다. 마지막 사진은 복용하는 중에 좀 괜찮아진 상태인 거 같다. 여드름이 엄청 심하신 분들에 비해선 그나마 좀 괜찮지만 그래도 피부가 진짜 저렇게 빨갛고 보기 싫었다. 피부 안 좋은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거울로 내 얼굴 보기도 싫고 사람들 눈 못 마주치고, 자존감 떨어지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피부 확인하게 되고...

 

 

 

 

피부 때문에 초등학교 때부터 정말 스트레스여서 어릴 때는 잘 모르니까 이것저것 폼클렌징이나 화장품을 바꿔서 썼다. 이제 보니 약 먹는 게 최고인 거 같다. 이소티논은 청소년이 복용하는 건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약 복용 후 사진

현재 피부 상태이다. 진짜 많이 좋아졌다. 볼이나 관자놀이 쪽은 피부가 많이 평평해졌다. 근데 저 여드름 흉터는 어쩔 수 없나 보다. 한창 심할 때 나던 여드름이 가라앉았는데 빨갛게 돼서 안 없어진다. ​지금 안 먹은 지 한 달 됐는데오늘 보니까 여드름 2개가 나긴 했다. 이제 슬슬 또 올라오는 건가.....대체 약은 언제 아예 안 먹을 수 있을까??

그래도 약 먹은 게 내 여드름 피부 인생에서 진짜 잘한 일이다. 돈 별로 안 들이고 피부를 이렇게나 개선되게 하다니! 이소티논은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약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약값 20000원 + 처방비 10000원 정도 해서 3만 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다. 하나 사면 한 달 정도는 먹을 수 있으니 피부과 생각하면 진짜 너무 가성비 좋은 것 같다. 난 한번 사고 일주일에 한 번씩 먹으니까 처방을 자주 안 받는다.

이소티논을 먹기에 뭔가 부담스럽고 걱정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판토텐산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이소티논 만큼의 효과는 아니지만 여드름 피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소티논보다 비교적 성분도 안전하고? 나도 이소티논 먹기 전에 판토텐산을 먹었었다. 효과가 엄청나진 않았지만 그래도 개선이 되었다. 오히려 여드름이 많이 심하진 않은 분은 판토텐산이 잘 맞을 수 있다.

https://link.coupang.com/a/RBYJO

 

3개 포뮬러스 판토텐산 비타민 B5 500 mg 100 베지 캡슐 Jarrow

COUPANG

www.coupang.com

https://link.coupang.com/a/RBYRG

 

6개 포뮬러스 판토텐산 비타민 B5 500 mg 100 베지 캡슐 Jarrow

COUPANG

www.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우리동네 피부과 전문의 찾기, 구분 방법 :: 전문의가 중요한 이유

 

우리동네 피부과전문의 찾기,구분방법 :: 전문의가 중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수달입니다. 다들 피부과에 가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여드름이 심해 피부과를 밥 먹듯이 간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피부과 전문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udal00.tistory.com

맥스클리닉 오일폼 요즘 매일같이 쓰는 후기:: 2중 세안 필요 없음(찐 후기)

 

맥스클리닉 오일폼 요즘 매일같이 쓰는 후기:: 2중세안 필요없음(찐후기)

안녕하세요. 수달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잘 쓰고 있는 오일 폼 클렌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우연히 집에 엄마가 사 놓은 오일 폼클렌징이 있어서 써봤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평소 세안할

sudal00.tistory.com

지성용 선크림 추천 :: DK매직 선블록 , 백탁 없는 선크림

 

지성용 선크림 추천 :: DK매직선블럭 , 백탁 없는 선크림

안녕하세요 수달입니다~! 이제 여름은 거의 다 간 거 같아요.완전히 선선해져서 저녁에는 춥기까지 하네요.날씨가 덥지 않아도 선크림은 계속 발라줘야 한답니다.전 이번 여름에 선크림을 굉장

sudal00.tistory.com


 

그래서 결론은 정리해보자!!

1. 1년 복용해도 부작용 없이 피부가 많이 개선됨 (대신 하루에 한알씩만 먹기)

2. 피부과 가지 말고 약 먹기

3. 먹고 나서 많이 좋아지면 잠시 중단하고 다시 먹기  (3일에 한 알, 일주일에 한 알 이렇게 기간 점점 늘리기)

4. 이소티논 가격은 처방비+약값= 3만 원 정도임

5. 초반엔 시간 딱 맞춰서 복용하기(매일매일 같은 시간에)

 

이소티논이나 다른 피지 조절제 약은 원래부터 지성/여드름 피부인 분들이 먹는 것이고 건성이거나 잠깐 피부가 안 좋아진 분들은 먹는 걸 고려했으면 좋겠다.  피지를 아예 말리는 약이기 때문에 특히나 건성피부인 분들은 부작용이 심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약은 잘 알아보고 복용하기! 내 글이 많은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참고하셔서 복용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