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 정보

부산도시가스 요금 조회하기 납부방법, 지역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기

by 수달07 2023. 9. 4.

부산도시가스 요금 조회 방법 납부방법 감면혜택 대상자 고객센터 콜센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절기가 되면 도시가스 요금이 얼마나왔는지 궁금할 수밖에 없는데요. 아래 본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도시가스 요금 조회하기

 

부산도시가스 요금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SK E&S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에 '요금조회/납부' 메뉴가 있을텐데요. 로그인을 하고 도시가스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간편요금조회' 메뉴에서 납입자번호,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조회기간을 입력하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간편요금조회는 최근 13개월 요금만 조회가 가능하며 도시가스 사용계약을 완료한 고객님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K E&S 홈페이지 접속하기
  • '요금관리' → '요금조회/납부' 메뉴 클릭
  • 또는 '간편요금조회' 메뉴클릭
  • 로그인한 뒤 요금 조회하기
  • 또는 납입자번호, 이름, 생년월일 입력 후 조회하기

 

 

 

도시가스 요금 감면 혜택

장애인,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자녀가구 등은 도시가스요금 감면 혜택 대상자입니다. 대상자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민등록등본상의 주소지 관할 일반도시가스사업자 또는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는홈페이지, 콜센터, 우편, FAX접수도 가능합니다. 

 

감면금액은 대상유형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장애인과 국가/독립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급여)는 동절기 월할인한도가 36,000원이며 그 외에는 9,900원입니다. 차상위계층과 기초생활수급자(주거)는 동절기 18,000원 그 외 4,950원이 할인됩니다. 다자녀가구와 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대상은 동절기 월 9,000원이 할인되며 그 외에는 2,470원이 할인됩니다.

 

부산도시가스 납부방법

 

 

부산도시가스요금 실시간 납부방법은 SK E&S 홈페이지에서 '요금조회/납부' 메뉴에서 로그인 한 뒤 가능합니다.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여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톡어플에서 청구서를 받은 뒤 편하게 요금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문의번호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부산도시가스 고객센터 번호는 1544-0009 입니다. 부산 지역서비스센터가 여러곳있는데요. 관할지역과 팩스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할지역 팩스번호
금정 서비스센터 금정구 북고3동, 선동, 장전동, 청룡동, 남산동, 구서동, 두구동, 노포동, 기장군 철마면 송정리 582-5678
동래연제 서비스센터 동래구안락동, 명장동, 북천동, 칠산동, 낙민동, 수안동, 명륜1동, 연제구 거제 1,2동, 연산동 861-6600
동부산 서비스센터 기장군 전역, 해운대구 반송동 722-9203
문현 서비스센터 남구대연 5,6동, 문형동, 진구 전포동, 범천동, 동구전역 637-6448
부산진 서비스센터 부산진구 전역, 연제구 거제 3,4동 896-2022
북구 서비스센터 북구전역, 강서구 대저동, 강동동, 사상구 삼락동, 모라 1동 355-1205
서부산 서비스센터 사하구 다대동, 장림동, 신평동, 구평동, 당라동, 감천동, 괴정동, 서구 동대신 1,2,3가, 서대신 1,2,3가, 암남동 051-266-0280
수영 서비스센터 수영구 전역, 해운대구 우동 747-5217
온천 서비스센터 금정구 부곡 1,2,4동, 동래구 온천동, 사직동, 명륜2동 051-557-3056
용호 서비스센터 남구 대연 1,2,3,4동 , 용호동, 용당동, 감만동, 우암동 621-4134
을숙도 서비스센터 사하구 하단동, 강서구 전역, 사상구 엄궁동, 학장동 292-3159
재송반여 서비스센터 행누대구 석대동, 반여동, 재송동, 금정구 서동, 금사동, 화동동 781-3807
좌동 서비스센터 해운대구 좌동, 중동, 송정동, 기장군 시랑리, 당사리 703-3655
주례 서비스센터 감전동, 주례동, 모라2,3동, 덕포동, 괘법동 323-6302
중앙 서비스센터 영동구 전역, 중구전역, 서구전역 254-5733

 

 

부산도시가스 자주 묻는 질문 TOP 5

 

Q : 사용량이 없는 경우에도 기본요금이 부과되나요?

A : 고객님께서 별도의 중지신청을 하지 않으신 경우, 사용량이 없어도 매월 기본요금이 청구됩니다.

 

Q : 고지서에 계량기 교체비용이 청구되는 이유는?

A : 도시가스 계량기는 사용자시설에 해당하는 가스사용자(고객)의 자산이나, 교체 및 유지관리를 가스사용자가 직접 수행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도시가스사가 계량기의 교체 혹은 재검정 및 유지관리를 수행하고 가스사용자에게 교체비용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Q : 환불금액은 왜 발생하나요?

A : 가스요금 이중납부, 고지금액 수정에 따른 차액 추가납부, 전출요금 정산 후 가스요금 자동이체 출금의 이유로 환불금액이 발생합니다.

 

Q : 전월요금을 납부했는데 합산되어 나왔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당월 청구서 발행 시점에 전월 요금을 납부하신 경우 당월 요금에 합산 청구되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청구서에 기재된 입금전용계좌로 전월 요금을 제외한 나머지 요금만 납부하시거나, 콜센터(1544-0009) 또는 지역서비스센터로 연락주시면 청구서 재발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Q : 장기간 부재로 인해 사용량이없는데 추정 지침으로 요금이 청구되었어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 장기간 부재 시 콜센터(1544-0009) 또는 지역서비스센터로 연락주시어 미리 중지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별도로 신청을 하셔야 요금이 청구 되지 않으며, 중지신청이 없을 시에는 추정으로 검침되어 기본요금 및 가스요금이 청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