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15인치 미드나이트를 구매한지 2주가 넘었다. 지금까지 삼성 노트북만 사용하다가 2주 넘게 맥북을 사용해본 후기(장점, 단점)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결론적으로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것 같다.
<목차>
1. 맥북 구매
2. 제품 사진
3. 맥북 15인치 vs 삼성노트북 크기 비교
4. 맥북 장단점
5. 같이 쓰면 좋은 추천템
1. 맥북 구매
1월 20일에 맥북을 구매하였다. 맥북에는 종류가 많아서 처음에 헷갈렸다. 에어와 프로, M1과 M2 등.. 굉장히 복잡했는데 진짜 간단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다.
- 유튜브 영상편집, 디자인 편집과 같은 작업을 할 땐 프로.
- 위와 같은 용도로 쓰지 않을 거라면 아니라면 에어.
- 성능이 좋은 것 : M1
- 성능이 더~ 좋은 것 : M2
나는 블로그, 간단한 사진작업, 문서 등을 위주로 쓸 것이기 때문에 에어를 골랐다. (프로는 너무 비싸기도 함..) M1과 M2는 별 상관 없었고 더 중요했던 건 크기였다. 이왕 살거면 큰 화면이 훨씬 좋기 때문에 15인치를 선택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맥북 에어 15'를 고르게 된 것.
2. 제품 사진
나는 미드나이트 색상으로 선택했다. 색상은 그다지 상관없어서 아무거나 골랐는데 실제로 보니 고급스럽고 예뻤다. 애플로고가 박힌 맥북은 언제봐도 간지..
크기는 대충 요러하다. 15인치이기 때문에 꽤 넓직하며 무게도 삼성 노트북과 비교하여 더 묵직하다. 삼성보다 더 튼튼해보이는 것은 기분탓인가.
접었을 때 두께감은 위와 같다. 두개의 면이 착 달라붙는 느낌이고 그래서 더욱 밀착감이 있고 슬림하다. 딱 각이 잡혀있는 느낌?
폈을 때 느낌이다. 확실히 15인치라서 그런지 화면과 키보드, 트랙패드 부분이 아주 넓게 되어있다. 답답하지 않아서 훨씬 좋았다. 개인적으로 13인치는 화면 볼 때 너무 답답하더라. 화면이 확 트인게 좋다. 15인치 고르길 잘한듯.
내가 구매한 맥북 🔽
아, 그리고 2주 동안 맥북 사용하면서 정말 자주 쓰게 되는 단축키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맥북 단축키는 정말 많은데 그 중에서 유용한 것 몇개 알아두시면 노트북 사용이 한결 편해진다.
- 화면창 크게보기 : fn + F
- 큰 화면창 다시 작게 : fn + F
- 완벽하게 창닫기 : command + Q
- 선택 캡쳐 : command + shift
- 페이지 맨 위로 : command + 🔼
- 페이지 맨 아래로 : command + 🔽
맥북의 장점. 트랙패드가 굉장히 넓다. 맥북 정보 찾아볼 때 트랙패드가 좋다고는 많이 봤었는데 나는 특히나 트랙패드에서 터치할 때 가볍게 눌리는게 편했다. 삼성 노트북 트랙패드는 누를 때 살짝 무게감이 있다고 해야하나? 조금 더 힘을 줘야하는데, 맥북은 가볍게 툭 눌리는 느낌이다. 트랙패드도 계속 사용하면 손목에 무리가 은근 많이 가서 마우스를 이용하긴 하는데 가끔 트랙패드를 이용해야 할 때가 있다. 그럴 때 좋은 듯.
3. 맥북 15인치 vs 삼성 노트북 크기 비교
맥북과 삼성 노트북 화면 크기 비교이다. 삼성노트북은 모델명을 까먹었다..
맥북 에어 15인치와 삼성 노트북 화면 크기는 이렇게 사진으로 봤을 때는 큰 차이가 없어보인다. 하지만?!
맥북의 화면이 아래쪽으로(세로) 더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 노트북과 비교했을 때 조금밖에 차이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작업을 하다보면 저 차이가 은근히 크다. 훨씬 확장되어 보인다. 창 두개 나란히 해서 작업할 때도 차이가 크다. 난 아주 만족중이다.
4. 맥북 에어 15인치 장점과 단점
맥북을 사용하며 느낀 장점과 단점은 아주 명확하다.
먼저 장점을 말해보겠다.
- 애플제품과의 호환성 : 이거 정말 무시 못 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쓰시는 분들은 이거 한 번 경험해보면 신세계를 느끼실 것이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를 비롯하여 핸드폰으로 검색하다가 보고 있는 페이지를 노트북으로 더 크게 보고 싶을 때 에어드랍하면 노트북에서 창이 바로 열린다.
- 배터리가 정말 안 닳는다 : 계속 사용해도 '배터리가 아직도 이만큼밖에 안 줄었어?' 싶을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 오래 사용 가능 : 이건 계속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애플제품은 기본적으로 오래 사용해도 성능이 많이 저하되지 않는다고 들었다.
- 유용한 단축키 : 단축키 몇 개만 외워두시면 정말 편하다.
그 다음 단점은.
-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잘 안 됨 : 홈택스나 정부24에서 증명서 발급할 때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한다. 삼성은 안그럼.. 프로그램 다운받으면 되긴 하는데 너무 귀찮고 심지어 맥북에서 아예 호환 안 되는 프로그램이 있다. 해결방법은 폰 어플로 하면 되긴 함.
사실 지금까지 느낀 단점은 하나밖에 없는 것 같다.
5. 맥북 같이 사용하면 좋은 추천템
- 맥북 허브
아 그리고 아이폰마우스가 없는 분들은 이거 참고하시면 좋다. 맥북은 usb 넣는 곳이 없고 c타입만 있기 때문에 혹시 usb 연결해야 할 때는 '맥북 허브'를 구매하셔서 연결하면 된다.
나는 마우스를 블루투스에 연결하기 위해 아래의 usb 허브를 구매했다.
난 마우스용으로 구매했지만 usb를 연결해서 문서나 파일 저장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내가 구매한 맥북허브 🔽
-노트북 거치대
노트북을 오래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노트북 거치대 사셔야 한다. 이건 자세, 건강을 위해서라도 구매하셔야 한다. 의자에 앉아 노트북을 보면 살짝 시선이 아래로 가기 때문에 허리와 목에 정말 안 좋고 아프기도 아프다.
그래서 이렇게 노트북 거치대를 해놓고 노트북을 바라보면 내 시선과 딱 맞기 때문에 허리, 목을 구부릴 필요가 없다. 이거 사고 목 통증이 많이 없어졌다. 쿠팡에 노트북거치대라고 검색하면 상품이 많이 나오니 그 중에 하나 골라서 꼭 사용해보시라. 나는 홈플래닛 거치대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튼튼하고 아주 좋다.
내가 구매한 노트북 거치대 🔽
- 블루투스 연결 키보드
이건 노트북 거치대를 사고 같이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거치대에 노트북을 올리면 아무래도 키보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어서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는 키보드를 구매했다.
키보드 연결도 잘 되고, 타자도 잘 쳐진다. 만족스럽다. 이건 무조건 사야하는 건 아닌데 노트북 거치대를 구매하신다면 같이 사면 좋다. 이건 다른 컴퓨터,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오래 잘 쓸 것 같다.
내가 구매한 키보드 🔽
이렇게 하면 나의 노트북 작업 시스템이 완성된다. 나는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이렇게 세팅해놓고 작업하면 훨씬 편하다.
오늘은 맥북 에어 15인치 미드나이트 사용후기와 삼성노트북과의 크기비교, 추천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혹시 맥북 구매에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나도 고민을 세달 했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만족하고 후회하지 않는다. 손에 익으면 오히려 더 사용하기 편하니 맥북도 한번 사용해보셨음 좋겠다.
위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일환으로 수수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폰 시세조회 , 민팃으로 판매하는 방법 알아보기 (0) | 2023.11.06 |
---|---|
아이폰 리퍼 기간 조회 방법과 조건 알아보기 (0) | 2023.10.27 |
어도비 애프터이펙트 2024 무료체험 다운로드 기능 알아보기 (0) | 2023.10.23 |
사이버 오로바둑 무료 다운로드 , 이용방법 (0) | 2023.10.11 |
댓글